본문 바로가기

people

[2022년 12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삼성중공업㈜ 안재영 파트장, ㈜시너지 장권영 대표이사

반응형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회장 구자균, 이하 산기협’)대한민국 엔지니어상 202212월 수상자로 삼성중공업안재영 파트장㈜시너지 장권영 대표이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은 산업현장의 기술혁신을 장려하고 기술자를 대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매월 대기업과 중소기업 엔지니어를 각 1명씩 선정하여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안재영 삼성중공업㈜ 파트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조선/해양산업 분야 통합 설계 시스템과 생산 업무 플랫폼을 개발하여 국내 해양 엔지니어링 설계의 디지털 전환 및 자립도 확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사진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안재영 파트장은 조선/해양 설계 시스템을 구축하여 사업 통합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수주 경쟁력 확보 및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였다. 또한, 생산 업무 플랫폼(SYMPHONY)을 개발하여 서류 대체 및 실시간 공정 지표 공유를 통해 생산 시간을 단축시켰다.

 

안재영 파트장은 앞으로도 전통적 산업인 조선/해양 분야에서 최신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하여 설계 및 생산 절차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국내 엔지니어링 기술력 향상에 일조할 것이라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중소기업 수상자인 장권영 ㈜시너지대표이사국내 최초로 전력 수요반응을 위한 에너지 저장장치(ESS)의 설계 및 운영기술 개발성공하여 전력계통 효율화 및 국내 에너지 저장장치 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사진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권영 대표이사는 전력 수요반응을 위한 에너지 저장장치를 구축하여 전기 사용량이 많은 대용량 산업체의 에너지 비용 절감에 기여하고 전력 소비량의 효율성을 개선하였다. 이에 더하여, 수소 연료전지 기술 등을 개발함으로써 에너지 신산업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장권영 대표는 앞으로 에너지 대전환과 더불어 가상발전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에너지저장장치 시장을 활성화하고 에너지 신산업을 촉진시킴으로써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2022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