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2023년 4월 이달의 임업인] 임업인 정인승 씨

반응형

 

산림청(청장 남성현)20234이달의 임업인으로 충남 서산에서 음나무 순을 생산하는 임업인, 정인승(62) 씨를 선정했다.

 

정인승 씨는 30여 년 전 어머니와 함께 임야에서 처음 접한 음나무의 독특한 향과 맛에 매료되어 많은 시행착오 끝에 음나무 근삽목 무성번식* 성공, 현재 100ha 규모의 전국 최대 음나무 재배단지 조성에 성공했다.

 

* 근삽목 무성번식 : 기존 나무의 뿌리를 잘라 일정 간격으로 땅에 직파하여 묘목을 키우는 방식으로 우량한 묘목의 대량 생산이 가능

 

정 씨는 임업의 경쟁력은 혼자가 아닌 함께 할 때 더 높아진다는 신념으로 주변 임가에 생산 기술을 적극 전파하였고, 1994년 주변 임가들과 다울영농조합법인을 설립하여 공동생산공동출하하고 있다.

 

나무의 어린순은 4월 중순에 보름 정도만 생산 가능하며, 다울영농조합법인은 연간 약 12톤의 음나무순을 생산하는데, 이는 전국 생산량의 70%에 해당한다.

 

정 씨는 많은 임업인이 음나무 재배로 높은 소득을 올리길 희망하며, 앞으로 전국의 임업인에게 묘목을 보급할 예정이다.

 

이미지 제공 산림청

 

"본 저작물은 산림청에서 '2023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