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한국문화축제 총감독에 김형석 작곡가 위촉

반응형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황희 장관은 913(), 11월에 열리는 한국문화축제(킨텍스, 11. 13.~14.) 감독으로 김형석 작곡가를 위촉했다.

 

1989년 가수 김광석의 사랑이라는 이유로로 작곡가로서 활동을 시작한 김형석 씨는 김광석, 박진영, 성시경, 아이유, 이문세 등 유명 가수들의 노래를 다수 작곡했다. 특히 한중 수교 25주년 문화공연, 4·19 60주년 기념 상록수 2020’ 등의 음악감독으로서 주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왔다.

 

김형석(1966년)
◾ 한양대 작곡가
◾ 아트펌팩토리 대표, 노느니특공대 엔터테인먼트 대표,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 교수
◾ '21 P4G정상회의 캠페인송 음악감독
◾ '20 4·19혁명 60주년 기념 ‘상록수 2020’ 음악감독

 

지난해부터 열린 한국문화축제는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국내외에 알리고, 한류팬들의 직접 참여를 통해 한류 확산 분위기를 지속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올해는 케이팝을 중심으로 콘서트와 팬 축제 등 부대행사가 리고 내년부터는 시상식, 대중음악시장, 국제 학술회의 등을 포함한 대규모의 국제 음악축제로 확대될 계획이다.

 

문체부 황희 장관은 대중적 인지도와 실력을 갖춘 총감독을 중심으로 축제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문화축제가 국내외 한류팬 모두에게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희망을 전달하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