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근로복지공단 올해 최고의 의사] 안산병원 전아영 재활의학과장

반응형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강순희)은 9월16일 안산병원에서 올해 최고의 의사 닥터 컴웰(Dr. COMWEL*)’ 시상식을 했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닥터 컴웰 시상식은 전국 10개의 공단 병원 230여 명 의사 중에서 인술을 겸비하고, 공공병원 의사로서 진료에 최선을 다하는 최고의 의사를 엄격한 과정을 거쳐 선발하여 시상하는 행사이다.

 

* Dr. COMWEL: 근로복지공단(Korea Workers’Compensation & Welfare Service)의 영문 약자

- 의미: 근로복지공단이 산업재해 근로자의 희망버팀목 뿐만 아니라 의료에서도 공공병원으로 역할을 다하고 국민의 건강을 책임진다는 의미

 

 올해 수상자로 선정된 전아영 재활의학과장 ’15년도에 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에 입사하여 투철한 직업의식과 사명감으로 환자 진료에 열정을 다하여 환자 및 직원들에게 큰 신뢰를 받고 있다.

 

[전아영 재활의학과장]

❍ 소속: 안산병원
❍ 직위: 재활의학과장(재활전문센터장)
❍ 주요 학력 및 경력
 ’02. 2월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 졸업
 ’05. 3월 ~ ’13. 2월. 한림대학교 의과대 조교수
 ’13. 3월 ~ ’15. 6월. 한림대학교 의과대 부교수
 ’15. 7월 ~ 현재 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 재활전문센터장

 이와 더불어 산재 노동자들의 직장 복귀를 위한 공단 병원의 전략사업 추진에도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고, 산재 노동자에 대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장해판정을 할 수 있도록 도입한 장해전문의료기관 제도의 성공적인 안착과 기틀 마련에도 크게 일조했다.

 

 이 밖에도 직장복귀지원 팀장으로서 소속 병원 산재환자의 직장복귀율을 높이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2018년도 공단 복귀프로그램 사례선발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재활전문센터장으로서도 그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여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평가 획득에도 기여했다.

 

 또한, 대외 여러 언론 매체들과의 인터뷰 등을 통하여 공단의 환자 맞춤형 재활치료의 전문성을 알리는 데 힘썼으며, 병원 내 뿐만이 아니라, 관내 무료 진료소 등을 통해 진료봉사를 펼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 왔다.

 

 근로복지공단 직영병원은 노동자들을 위한 예방에서 치료, 재활까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지역주민을 위한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전국의 주요 도시에 있는 10개의 병원에서 총 119개 진료과와 2,700 병상을 운영 중이다.

 

"본 저작물은 고용노동부에서 '20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